2022 CEO Message (상반기) 고우패밀리 임직원 여러분께,,,하반기를 시작하며,,,대표이사 드림

2022년 7월 6일

임직원 여러분께
요즘 무더위가 시작되어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경험한 전반기는 분주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대통령 선거와 지자체장 선거로 나라가 정치적으로 어수선하고 혼란스러웠습니다만 이제는 조금씩 안정을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연일 발표되는 경제 지표들은 우리에게 큰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으로 곡물 가격과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세계 정치는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미국의 자이언트스텝 금리 인상 여파로 은행금리가 급격하게 오르고 물가 또한 심상치 않게 오르고 있습니다. 저는 인플에이션, 디플레이션이 아닌 스테그플레이션이 올까봐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스테그플레이션은 물가는 오르고 반대로 경제는 하향을 그리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이 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간 임직원 여러분의 협조와 기다림 속에 7,8층 사무실 인테리어가 있었습니다. 사무실 개선의 포인트는 열린 공간으로 정보공유와 소통이었습니다. 판넬 제거 후에 공기의 질과 냉방이 좋아졌습니다. 현재 5층이 인테리어 진행중에 있습니다. 근무 환경이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각사마다 조금씩 성과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다행스럽게도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으로 전년도와 다르게 회사는 차분하게 안정적 성장으로 전반기를 마쳤습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여러분의 소득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 년말 인센티브를 지급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뉴스에서는 빅테크기업들의 감원이 시작되었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는 것은 우리들 자신입니다. 우리는 어떠한 경제적 어려움이 닥쳐오더라도 지속경영가능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 중심에는 대표이사가 있습니다.
고우넷은 또 하나의 핵심 비지니스로 교육사업에 랜딩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사업분야가 일시적인 아닌 장기적인 고우넷의 비즈니스로 성장하기 위해서 TFT이 꾸려졌고 교육청, SI사 및 MS사와의 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영역의 비즈니스를 개척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과 수고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성공하기를 기원하지만, 성공할 것입니다.

장마와 더위가 반복될 것 같습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신체를 단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하면서 나름대로 틈나는 대로 실천하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건강 합시다.

2022년 7월 4일
대표이사 허 범 무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