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표이사 신년사

2024년 1월 2일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고우패밀리 임직원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2023년 새해에 떡국 먹은 지가 얼마 전인 것 같은데, 벌써 1년이란 세월이 지나2024년 청룡의 해에 신년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전국 각지에서 수고해준 우리 고우패밀리 모든 임직원들에게 고맙다는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해는 매출이 줄었으나, 반대로 안정적 조직운영과 우리의 핵심역량은 나름대로 더 나아졌다고 자평합니다. 미래지향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략적 기반을 닦은 한해였습니다. 새해에도 국내외 경제는 좋지 않은 전망이지만, 우리는 다른 해보다 전망이 밝아 보입니다. 회사의 중장기적 발전은 더 희망적으로 보고 있고, 외부에서 고우 패밀리의 평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좋습니다. 이것은 임직원 모두가 동료를 서로 아끼고, 회사를 사랑하는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칭찬해 드립니다. 그 결과로 경영혁신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사내에서는 ESG 선포식도 했습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IT 비즈니스는 적응하기 어려울 정도의 기술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상용화되면서 전세계의 정보교류는 더 촘촘해지고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BigData, AI, Copilot, 반도체기술, 자율주행, 드론등 High Tech 기술변화는 우리가 미처 준비하고 적응하기 쉽지 않을 정도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처럼 같은 일을 반복하고 있는 것 같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전보다 더 창의적이고 본인의 직무는 더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리더 그룹은 더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배우고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런 것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리더는 훌륭한 인성을 가지고 직무적으로는 더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팔로워는 리더가 어떤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지 잘 인지하고 같이 실천해야 합니다. 그 방향성이 잘못되고 있다면 팔로워나 리더 그리고 조직단위는 실패를 겪게 됩니다. 어느 단위조직에서도 리더가 희생하고 본보기가 되어야 성공합니다.

우리는 2년안에 1천억 매출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물론 금년에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같이 뜻을 모은 다면 가능합니다.

고우넷은 7월에 2층 전층에 교육장을 멋지게 오픈했습니다. 아직 홍보가 덜 되었지만, 외부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난 11월 초에는 8개월 걸려 Microsoft Surface 제품 조달 등록을 완료했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됩니다. 전국 곳곳에서 본 제품들을 판매하는 수십개의 GP파트너들이 생겼습니다. 12월에는 Dell Storage ASP (Authorized Service Partner)가 되었습니다. 이런 것들은 고우넷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고우패밀리의 큰 변화입니다.

그리고 고우아이티는 고객들에게 우리의 질 높은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관계하는 고객들은 SI, MES, BI, M365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안정되게 공급받고 있습니다. 고우시스는 소수의 인원으로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자리를 빌어서 고우패밀리에 오신 많은 새 식구들을 환영합니다. 여러가지로 낯설지만 내가 생활하는 곳이 보금자리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동료들을 많이 사귀시고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따뜻하게 환영하고 도울 것입니다.

2024년 새해에 희망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여 보람을 찾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 옆에 동료를 아끼고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에는 공짜가 없습니다. 내가 존중하는 만큼 더 많은 존중을 받게 될 것입니다. 내가 미워하는 만큼 더 미움을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성공한 삶은 살려면 먼저 마음을 열고 외부보다 옆에 동료들과 유익한 시간을 같이하시기 바랍니다.

고우패밀리 임직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월 2일

대표이사 허 범 무